연천군농업기술센터, 모아베리교육농장 ‘모아모아 딸기쨈 팜파티’ 개최

가족 체험객, 일반인, 연천군 주민, 연천군 농촌관광연구회 회원 등 100여명 참가

권미영 기자 | 기사입력 2016/12/07 [18:47]

연천군농업기술센터, 모아베리교육농장 ‘모아모아 딸기쨈 팜파티’ 개최

가족 체험객, 일반인, 연천군 주민, 연천군 농촌관광연구회 회원 등 100여명 참가

권미영 기자 | 입력 : 2016/12/07 [18:47]

모아베리 모아모아 딸기쨈 팜파티 _  안영미 과장 축사    © 권미영 기자
▲  모아베리 가족 소개     ©권미영 기자

▲ 모아베리교육농장 ‘모아모아 딸기쨈 팜파티’     © 권미영 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동준) 농촌관광연구회는 지난 12월3일(토) 11시부터 군남면 황지리의 모아베리교육농장에서  ‘모아모아 딸기쨈 팜파티’를 개최하였다.

‘모아모아 딸기쨈 팜파티’는 2016년 한 해 동안 모아베리를 찾아준 체험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준비되었으며, 어린이와 함께 참여한 가족 체험객, 일반인, 연천군 주민, 연천군 농촌관광연구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가하여 딸기농장이 떠들썩했다.

팜파티는 연천군농업기술센터 안영미 과장의 “환영합니다. 오늘 모아모아 딸기쨈 팜파티를 마음껏 즐기시고 흥겨운 자리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축사에 이어 모아베리교육농장의 가족소개로 시작되었다.

먼저 연천군 1호 웃음치료 강사가 박장대소, 파안대소를 설명하고 함께 큰소리로 웃으며 진행이 되어 분위기가 무르익을 무렵 점심식사가 준비되었다.

식사는 연천군의 청정식재료를 이용한 시골밥상 뷔페가 준비되었고, 모아베리의 친환경 수경재배 시설에서 길러진 딸기와 딸기새싹샐러드 등 알록달록 보기에도 좋고 푸짐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어린이들이 더욱 즐거운 모습이었다.


식사 후 미니동물농장 아트쥬의 성교석 대표의 진행으로 어린이들과 함께 동요를 부르고 율동을 하며 모두가 동심으로 돌아가 하나가 되는 자리가 만들어졌으며, 공연과 동시에 딸기 따기 체험을 했다.


 체험객들은 직접 딴 딸기로 딸기쨈을 만들고 병에 담아서 ‘모아모아 딸기쨈 팜파티’에서 ‘내가 딴 딸기로 내가 만든 딸기쨈’을 챙기며 함께 참석한 부모들과 어린이들의 즐거운 소통의 자리가 되기도 했다.

이날 팜파티에는 연천군 농촌관광연구회 회원들이 각 농장의 특산품들로 경품들을 모아주었으며, 모아베리의 꽃농장에서 삽목을 하고 직접 기른 ‘게발선인장’ 화분들을 상품으로 내놓아 노래와 장기자랑 등을 진행하며 많은 참가자들이 경품과 선물을 받으며 참여율을 더욱더 높이며 분위기가 무르익었다. 

또 결성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서도 훌륭한 실력을 보여준 써니밴드의 흥겨운 노래와 공연으로 참가자들이 다함께 들썩이며 흥겨운 팜파티가 이루어 졌다.

이번 ‘모아모아 딸기쨈 팜파티’는 2016년 한 해 동안 연천군농촌관광연구회에서 한 달에 한 농가씩 돌아가며 팜파티를 개최했는데 지난 11월의 ‘나무랑 놀자’교육농장의 ‘얘들아, 숲에서 나무랑 놀자' 팜파티에 이어 올해의 마지막 팜파티로 진행된 것이다.

‘모아모아 딸기쨈 팜파티’를 개최한 모아베리 옥영희 대표는 “2016년 내내.. 평일에도, 주말에도 변함없이 모아베리를 찾아주신 어린이들과 부모님 등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2017년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정성껏 깨끗하게 딸기를 기르고 즐거운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며 늘 열심히 하겠습니다.” 라고 밝혔다.   

이번 팜파티를 후원하고 시행한 연천군농촌관광연구회 회원은 모아베리교육농장, 애심목장, 연천승마공원, 야생초마을 아미골, 나무랑놀자교육농장, 아트쥬, 와초농원, 작은별농원, 쌍둥이네농장, 드라마미술전시장 등이며, 2017년에도 연천군농촌관광연구회 각 농장들이 자유롭게 팜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팜파티 동영상 클릭









모아베리 바로가기

 
연천군, 연천군농업기술센터, 연천군농촌관광연구회, 연천군농촌관광cb센터, 모아베리, 딸기, 연천딸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