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선관위,‘언택트 시대’온라인투표 지원 강화

민재정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16:56]

연천군선관위,‘언택트 시대’온라인투표 지원 강화

민재정 기자 | 입력 : 2020/10/26 [16:56]

 

연천군선관위,언택트 시대온라인투표 지원 강화

연천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기현)최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인한 언택트 시대맞아 관내기관단체들이 비대면 투표방식인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있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이용을 승인한 기관, 단체의선거에 대하여 PC와 이동통신단말기를 이용한 웹, 모바일 환경에서 투표관리, 이용기관 관리자 대상 교육, 시스템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로언제 어디서나 시간과장소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으며,선거인별 고유 URL을 통한 접속,인 휴대폰을 이용한 인증, 본인확인정보 추가입력 절차를 거치는 등 보안성에뛰어난 장점이 있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은 201311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공동주택 대표자 선출, 조합 임원선거 등 민간영역에서 활용되어 오다가작년 9월부터는 공공기관의 이사 및 감사선거, 고등학교 학생회장 선거 등 공공분야로 지원 영역이확대되었다. 경기도에서는 현재까지2,209건의 선거에서 150만여 명이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하였으며, 특히 근 전염병 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확대 시행에 따라 작년 대비 온라인투표 지원 수는 44% 증가하였다. 이중 공공분야는 전체 지원 비율의 약 50%에 달하며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연천군선거관리위원회는 온라인투표시스템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총력을다해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며, 향후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하여 민주적이고 공정한 선거문화가 사회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시스템에 대한 내용과 신청방법 등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홈페이지(www.kvoting.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신청서 작성 후일정수수료를 납부하고 이용할 수 있다.

 
포토뉴스
1/23
광고
광고
광고